Dawn EP

1. Solar
2. Darkest Dawn
3. OMWN (12″ Remastered)

 


 

오타키(OTAKHEE)의 새로운 EP [Dawn EP]

 

OTAKHEE(오타키)의 새로운 EP가 발매되었다.

 

어디로 튈지, 어디가 끝인지 예상하기 힘든 그의 음악적 행보를 지켜보는 것은 음악 애호가로서 꽤 흥미로운 일인데, 이번 음반 역시, 전작 [Heavyweight Dancer]의 방향성과는 전혀 다르게 읽히는 부분이 많다. 드라마틱한 편곡과 화려하고 자극적인 테크닉으로 좌중을 압도하겠다는 의지 같은 것은 음악이 흐르는 내내 전혀 찾아볼 수 없지만, 역설적이게도 압도적인 존재감을 유감없이 드러내는 음반이다.

 

곡들은 작정하고 만든 듯 단순하고 반복적이며, 베이스와 드럼을 비롯한 몇 가지 악기들로만 단출하게 구성되어 있는데, (DJ Soulscape(디제이 소울스케이프)는 이 음반을 두고 ‘미니멀의 정점을 보여준다’는 감상을 전하기도 했다.) 특히 A Side의 두 곡 ‘Solar’와 ‘Darkest Dawn’은 무심히 던져놓은 듯 단순하고 헐거운 리듬 섹션과 그 위의 텅 빈 공간 위에 떨어뜨려 놓은 몇 가지 소스만으로도 곡의 감정을 충분히 전달하며, 청자들을 이 음반의 시공간으로 이끈다.

 

B Side에 수록된 ‘OMWN’은 곡 자체가 하나의 육중한 드럼 브레익처럼 느껴지는 거친 언더그라운드 뱅어(Banger) 트랙이다. 두터운 날것의 드럼 소스들이 뒤엉키다가 펼쳐지는 가운데, 신스와 베이스 라인이 그 사이를 헤집으며 유기적으로 만들어내는 팽팽한 긴장감이 압도적이다. 앞의 두 트랙과 사뭇 다른 분위기와 지향점을 가지고 있지만, 음반을 관통하는 일관된 톤을 거스르지 않는다.

 

글: Musimdang Collective

 

-Credits-

DAWN EP

[IRS4804]

 

PRODUCED BY OTAKHEE

ALL TRACKS WRITTEN & PERFORMED BY OTAKHEE

RECORDED & MIXED BY OTAKHEE AT IRONSHOP48 STUDIO 2017. (SEOUL, KR)

CO-ENGINEERING – AEPMAH (CON TEMPO, AFMLAB)

MASTERED BY SIMON DAVEY (VINYL EXCHANGE, UK)

PHOTOGRAPHY & LABEL DESIGNED BY JUN GA

MANUFACTURING & DISTRIBUTION – GROOVE DISTRIBUTION (CHICAGO, US)

 

P&C – IRONSHOP48 RECORDS. 2017. ALL RIGHTS RESERVED.

 

IRONSHOP48RECORDS@GMAIL.COM

OTAKHEE@GMAIL.COM

 

IRONSHOP48RECORD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