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and Night

  • Artist CR태규
  • Release2017.08.08.
  • Genre Rock
  • Label붕가붕가레코드
  • FormatSingle
  • CountryKorea

1. 오늘만 (Lounge ver.)
2. 오늘만 (Acoustic ver.)
3. 사람과 사람사이

 


 

CR태규 – Day and Night

CR태규는 블루스 기타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이다. 2004년에 블루스 밴드를 결성해서 활동하다가 2011년에 첫 솔로 앨범 [CR BLUES]를 발표하며 국내에서는 좀처럼 시도 하지 않는 20세기 초기 컨트리 스타일의 슬라이드기타 블루스를 선보이면서 본격적인 솔로 활동을 개시했다.

2012년 블루스 컴필레이션 앨범 [블루스, 더 Blues]에서 드럼과의 2인조 유닛으로 ‘그야말로 블루스’라는 곡을 수록, 호쾌한 슬라이드 기타 연주와 묵직한 보컬로 실력과 존재감을 드러낸 그는 2014년 발표한 [상실]에서는 델타 블루스의 정통성과 자신의 내면에서 끌어올린 서정미를 결합한 ‘CR태규의 블루스’를 정립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를 통해 EBS 스페이스공감, 네이버 온스테이지 등에 출연하기도 한 그는 2016년 또 다른 블루스 싱어송라이터 까마귀와 함께 라이브 실황 음반 [Friday Night Record]를 내며 솔로 활동을 이어가는 한편 보다 록킹하고 터프한 사운드를 선보이는 밴드 활동을 병행, ‘CR태규와 그 외’의 이름으로 두 장의 싱글 [청청청]과 [니밥]을 발표했다.

그리고 2017년에는 그룹 악퉁의 리더 추승엽과 2015년 밴드 경연 에머겐차 코리아 우승자인 이윤찬과 함께 경기 남부 음악가들의 프로젝트 그룹 ‘신분당선’을 결성하며 유례없이 달콤한 싱글 [샤랄랄라]를 발표하며 잠시간의 외도를 즐긴 CR태규는 다시금 자신의 본령으로 돌아와 3년만의 새로운 싱글 [Day and Night]를 발표했다. 프로듀서 Vinyl Source가 참여하여 새로운 감각을 넣은 라운지 버전과 CR태규의 오리지널리티가 살아 있는 어쿠스틱 버전으로 두 트랙으로 선보이는 ‘오늘만’은 “때려 죽여도 어제는 어제 때려 죽어도 내일은 내일”이라는 훅이 인상적으로 ‘낮(day)’을 상징한다면 CR태규 특유의 서정성이 흠뻑 배어 있는 ‘사람과 사람사이’는 ‘밤(night)’을 의미, 그리하여 [Day and Night]이 만들어진다.

붕가붕가레코드의 35번쨰 디지털 싱글이다. 작사/작곡/편곡/연주부터 프로듀싱까지 CR태규가 도맡아 진행했다. 녹음과 믹싱은 지난 밴드 음원을 함께 작업했던 홍기(스튜디오 홍), 그리고 마스터링은 나잠 수(쑥고개III 스튜디오). 커버 아트는 김기조의 디자인이다.

[Credits]
붕가붕가레코드 디지털싱글 시리즈 no. 35
CR태규 “Day and Night”

작사/작곡/편곡/연주 CR태규 All songs written, arranged and performed by CR Taegyu
단, 1번 트랙 “오늘만 (lounge ver.)” Lounge beats mixed by Vinyl Source

프로듀싱 CR태규 Produced by CR Taegyu

녹음/믹싱 홍기 (스튜디오 홍) Recorded and Mixed by Hong-ki (Studio Hong)
마스터링 나잠 수 (쑥고개 III 스튜디오) Mastered by Nahzam Sue (Wormwood Hill III Studio)

앨범아트워크 김기조 Album artwork by Kimm Kijo

제작 곰사장 (붕가붕가레코드) Executive Producer Chris Go (BGBG Record)
매니지먼트 박상민 Artist Management by Sangmin Park
회계/정산 송대현 Accounting by Daehyun So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