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our Seasons

1. Breeze
2. Highway Star
3. Where is Love?
4. I’ll make a Christmas Tree
5. Where is Love? (Acoustic Duo ver.)

 


 

‘에이퍼즈의 사계절 프로젝트의 완성’

사계절의 다양한 느낌을 담은 종합선물세트 같은 연주 앨범

벚꽃 날리는 봄을 시작으로 강렬한 여름, 고독한 가을, 선물같은 겨울까지

시간과 온도와 공간의 흐름을 오직 연주로 표현했다

 

퓨전재즈밴드 A-FUZZ(에이퍼즈)의 2017년 사계절 프로젝트가 EP [The Four Seasons]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사계절 프로젝트는 사계절을 주제로 에이퍼즈의 개성 강하고 다양한 음악 색깔을 오로지 연주로만 보여주는 1년 프로젝트이다. 지난 4월 살랑살랑한 봄을 표현한 첫 번째 노래 ‘Breeze’를 시작으로 강렬한 여름을 담아낸 ‘Highway Star’, 쓸쓸한 가을을 정통 재즈 발라드로 풀어낸 ‘Where is Love?’를 내놓으며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는 프로젝트는 이번 EP를 통해 마지막 겨울곡 ‘I’ll make a Christmas Tree’를 타이틀곡으로 발표한다.

 

‘I’ll make a Christmas Tree’는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트리를 만드는 설레임을 담은 곡으로 이번 프로젝트에선 마지막 곡이지만, 에이퍼즈의 첫 EP [Fading Lights]를 만들 때 함께 만들었던 가장 오래된 곡 중 하나이다. 지난 3월 춘천 상상마당에서 one-take로 녹음되었고, 곡 말미에 위트있는 표현으로 곡의 재미를 더했다.

 

연주밴드인 에이퍼즈는 본연의 정체성을 잃지 않으면서도 직관적이고, 한편으로는 청자로 하여금 상상을 불러일으키는 에이퍼즈만의 ‘사계’를 표현했다는 점에서 이번 앨범의 가치는 클 것이다. 계절별 4곡과 보너스 트랙까지 모든 음원은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지만 4장의 계절 아트웍이 담기고 멤버 송슬기가 디자인에 직접 참여한 CD는 소량만 생산되어 공연장에서만 만날 수 있다.

 

에이퍼즈는 송슬기(건반, 작곡), 김진이(기타), 신선미(드럼), 임혜민(베이스)으로 구성된 퓨전재즈 연주밴드이다. 205년 EP [Fading Lights]로 데뷔한 그들은 데뷔 첫 해 EBS 스페이스 공감 헬로루키 대상,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K-Rookies 우수상 등을 거머쥐며 화려하게 등장하였다. 보기드문 연주력과 대중성 두 가지를 동시에 보여주는, 한국에서는 독보적인 연주팀이다.

 

-Credits-

Produced by 송슬기

Composed by 송슬기

Recorded by 이승환 @춘천 상상마당 (track 1, 4)

박재현 @플랫폼 창동61 (track 2, 3)

박상협 @뮤지스땅스 (track 3)

송슬기 (track 2)

Mixed, Mastered by Daewoo Kim @Studio78Nashville (track 2, 3, 4, 5)

이승환 @춘천 상상마당 (track 1)

Artwork 조푸른, 송슬기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