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의 추천의 추천
포크라노스가 추천하는 아티스트들이 추천하는 추천곡
–
2018년 한국 인디 신에서 가장 흥미로운 조합을 선보인 언니네이발관의 이능룡과 못Mot의 이이언의 프로젝트 나이트오프(Night Off). 각자의 밴드에서 선보였던 음악과는 조금 다른, 둘의 협업이 만들어낸 색다른 변화가 반가운 음악 팬이라면 두 멤버가 추천하는 곡들 또한 반가울 것 같습니다. 이능룡과 이이언의 추천곡들을 지금 ‘추천의 추천의 추천’을 통해 만나시길 바랍니다.
나이트오프(Night Off)
나이트오프(Night Off) / 우린 매일매일 (2018.08.30)
올 연말 발매 예정인 미니 앨범에 앞서 꾸준히 곡 작업 중인 나이트오프가 지난 6월 발표한 첫 싱글 [Take A Night Off]에 이어 어느새 두 번째 싱글 [우린 매일매일]을 공개했습니다. 신곡 ‘우린 매일매일’은 특별하고 거창한 삶의 목표나 이유가 아닌, 매일을 살아가며 느끼는 작은 감정들을 단순한 멜로디에 담았다고 합니다.
매일매일 음악 작업뿐만 아니라 프로필 사진 촬영, 뮤직비디오 촬영 등의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두 멤버는 바쁜 활동 중에도 매주 목요일 밤 9시마다 1분짜리 자체 제작 SNS 라디오 방송 DJ로도 활약 중입니다. DJ 이이언과 DJ 이능룡, 일명 ‘언디’와 ‘룡디’가 멋진 목소리로 소개하는 곡들은 한 번 들으면 매주 꼭 챙겨 들을 수밖에 없는 매력이 가득합니다. 일주일이 너무 길게 느껴지는 나이트오프의 SNS 라디오 ‘외출이 허용되는 밤’의 애청자분들을 위해, 그리고 두 DJ의 방송을 미처 들어보지 못한 음악 팬들을 위해 포크라노스의 ‘추천의 추천의 추천’이 6곡을 준비했습니다. 이능룡과 이이언, 각자의 취향이 담긴 추천곡들과 함께 나이트오프의 음악을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추천의 추천의 추천: 나이트오프가 추천합니다.
Superorganism – Something For Your M.I.N.D.
“쿨하고 신비롭고 귀여운 음악의 밴드, 슈퍼올가니즘을 유명하게 만들어준 싱글입니다. 최근에도 여전히 재밌고 멋진 곡들을 발표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이 곡의 매력이 가장 귀에 남는 것 같아요.” (이이언)
MGMT – When You Die
“이 사람들은 수상하다. 그들은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죽음과 인생의 숨겨진 비밀에 대하여? 나는 의심합니다. 그들은 시스템의 관리자이다. (뮤직비디오의 비주얼이 정말 훌륭한데, 징그럽고 무서운 장면이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이이언)
King Krule – Biscuit Town
“장르를 딱 잘라 말할 수 없는 킹 크룰 표 음악. 요즘 유행 중인 chill한 무드의 음악들과는 조금 다른 길을 걷는, 어떤 비정함 같은 것이 느껴지는 곡입니다. 킹 크룰은 작년에 발표한 싱글 ‘Czech One’을 기점으로 힙합/재즈적 요소들을 더욱더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한 차원 레벨업을 한 듯한 느낌이에요.” (이이언)
Courtney Barnett, Kurt Vile – Over Everything
“날 좋은 날 헐렁헐렁한 티셔츠와 청바지 차림으로 노래 부르는 커트니 바넷과 커트 바일. 마음은 편안해지고 왠지 모를 용기가 생긴다. 피치포크(Pitchfork)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되어 있는 이 한없이 자유로운 뮤지션들의 해변 라이브를 찾아보세요.” (이능룡)
송은지 – 불법의 잔
“환상적인 동화 한 편을 보고 있는 것 같은 송은지 씨의 앨범 타이틀곡. 정갈한 편곡과 나긋하지만 에너지로 가득한 송은지 씨의 목소리가 매력적이다. 조용히 그녀의 손에 이끌려 비밀스런 숲속으로 들어가게 되는 느낌.” (이능룡)
Lisa Ono – Mr. Tom
“추억을 가지고 있는 자기만의 노래가 있기 마련인데, 리사 오노의 이 노래를 들으면 모든 게 잘 될 것만 같았던 개인적인 시절이 떠오른다. 잠시 기분을 환기할 때 듣는 노래. 한편 내가 생각하는 최고의 솔로 라인을 가지고 있는 노래이기도 하다.” (이능룡)
Editor / 맹선호
sunho@poclano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