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bum Introduction] 박지우 – 내 곁에 (Single)
오랜 기간동안 복잡한 이유들로 힘들어하는 친구들이 많다. 나는 누군가에게 사랑을 주거나 안식처가 되어주는 것으로 가장 큰 삶의 원동력을 얻는다. 그들을 한 치 앞도 안보이는 어두컴컴한 깊은 곳에서 꺼내줌을 [US]로 표현했다면 [내 곁에]는 제목 그대로 내 곁에 머무르며 또는 기대며 편안함을 찾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업한 곡이다. 물리적으로 나와 떨어져 있더라도 이 곡을 들을 때만큼은 모든 걸 내려놓고 내 어깨에 기대도 좋다.
– by 박지우
선명히 번지는 빛과 같은 위로, 박지우 [내 곁에]
싱어송라이터 박지우는 여섯 번째 싱글 [내 곁에]를 통해 한층 더 섬세하게 ‘연대의 위로’에 대해 노래한다. 어려움을 겪었던 시절의 자신에게 보내는 위로를 음악 속 은유로 풀어낸 싱글 [Orange]와 [US]를 같은 해에 발표한 박지우는, 신곡 [내 곁에]에 이르러 본인과 유사한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선명한 빛과 같은 위로가 닿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
올해 발매된 3개의 싱글은 독일 뮤직비디오 스튜디오인 ‘프린세스 컴퓨터’의 3D 아트워크를 통해 박지우의 음악적 세계관을 하나로 묶어내었다. 특히 익숙한 듯 낯선 [내 곁에] MV의 현실과 비현실 속 이미지들은 박지우의 슬픔과 위로를 은유하며 표현의 경계를 확장하고자 하였다. 또한 [내 곁에]는 데뷔 이래 영어로 가사를 써오던 박지우가 내면의 이야기를 한글로 풀어낸 첫 곡이다. 이러한 텍스트적 표현 방식의 변화는 슬픔에서 한 걸음 걸어 나와 음악으로 언제나 곁을 내어주고 싶다는 그의 내적 성숙을 드러낸다.
이렇듯 [내 곁에]는 지나온 슬픔에 대한 스스로의 매듭이자, 타인에게 연대의 위로를 보내는 박지
우의 성장을 명료하게 증명한다.
[Credit] PARKJIWOO – 내 곁에
Produced by PARKJIWOO
Lyrics by PARKJIWOO
Composed by PARKJIWOO
Arranged by PARKJIWOO
Guitar by honnip
Bass by E hwan Cha
Drum by noonset
Mixed & Mastered by Mokyo
Artwork by Princess Computer
[beamz]
Management Director 김소다
A&R Director 신보연
A&R Coordinator 이규선
Artist Management 최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