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 러브

  • Artist 나잠 수
  • Release2016.02.16.
  • Genre DanceFunky
  • Label붕가붕가레코드
  • FormatSingle
  • CountryKorea

1. 맥스 러브 

 


 

너무 매우 아주 훨씬 미친 듯이 나잠 수 new single <맥스 러브>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리더 나잠 수의 솔로 싱글
듣는 이의 척추를 직격하는 본능적인 리듬!

이름은 ‘나잠 수’라 쓴다. 띄어쓰기에 주의해야 한다. 이 이름이 익숙하다면, 그렇다. 밴드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리더인 그 사람이다. 이미 ‘술탄’에서 작곡자, 프로듀서, 엔지니어, 디자이너, 심지어 비디오 감독까지 겸임하는 다재다능함을 선보였던 그가 이제 본격적으로 자신의 솔로 커리어를 시작하며 자신의 이름을 전면에 내걸게 되었다.

밴드에서의 그가 6~70년대 소울/훵크의 클래식에 바탕을 둔 음악을 한다면, 솔로 나잠 수는 80년대 음악의 텍스쳐로 리듬을 구성하는 ‘팝 댄스 가수’를 지향한다. 알앤비/훵크 음악과 뉴웨이브, 전자음악이 섞이던 그 시절의 질감을 아날로그 신디사이저 및 드럼 시퀀서, 그리고 로우테크(low-tech)의 샘플링 사운드로 충실하게 재현하는 것이 주요한 목적. 그 결과 특유의 복잡한 구성은 사라진 대신 듣는 이의 척추를 직격하는 본능적인 리듬이 도드라지는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신곡 ‘맥스 러브’의 제목을 우리말로 풀어 쓰면 ‘최고 사랑’이라는 뜻이 된다. 과하게 단순한 나머지 한편으론 촌스럽지만 다른 편에선 호쾌한 느낌을 선사하는 제목이 그대로 노래를 설명한다. 63빌딩에 한반도까지 등장하며 집요할 정도로 크고 빠르고 높고 강한 것을 나열하는 노랫말. 그리고 ‘너무 매우 정말 완전 심각하게 아주 훨씬 한껏 특히 미친 듯이’라며 수식어를 중첩하는 대목에서 정점에 도달하고 나면, 역시 방점은 ‘러브’보다는 ‘맥스’에 찍어야 할 듯 하다.

이런 대세에 맞춰 이전에 나잠 수가 즐겨 구사하던 16비트의 섬세하고 정교한 리듬은 한 켠으로 밀려났다. 대신 강하고 빠른 록의 비트가 전체 곡을 지배한다. 그리고 후렴의 종결 파트에 만화 주제가나 광고 음악을 연상시키는 전개로 방점을 찍어주며 정리를 한다. 그렇게 스펙타클한 간주로 이어져서 다시 후렴. 록킹한 일렉트로 비트에 백창열의 훵키한 기타 연주가 다이나믹을 살려주며 마치 80년대 초반의 MTV에서 막 튀어나온 듯한 그런 느낌을 선사한다.

2013년 이음 소시어스의 컴필레이션 앨범에 수록됐던 ‘울어요 그대’로 처음 선 보인 바 있는 나잠 수의 솔로 작업은 2016년 2월 싱글 ‘맥스 러브’의 발매와 함께 이제 본격화되고 있다. 좋은 리듬과 춤추기 좋은 음악이라는 밑바탕은 공유하면서도 밴드와는 확연히 다른 스타일을 시도하는 나잠 수. 한편으로는 굉장한 음악적인 야심이 느껴지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스스로 대단한 음악인보다는 앞으로 기대가 되는 신인 가수로 받아들여지면 좋겠다고 얘기하는 그에게서 멀리 내다보고 향하는 이의 마음가짐이 느껴진다.

붕가붕가레코드의 25번째 디지털 싱글이다. 작사/작곡/편곡 나잠 수, 연주는 나잠 수, 백창열. 녹음 역시 나잠 수와 백창열이 함께 했고, 믹싱과 마스터링은 나잠 수(쑥고개III 스튜디오). 커버는 붕가붕가레코드 수석 디자이너 김기조가 진행했다. 유통은 포크라노스. 문의 및 섭외는 붕가붕가레코드(eskim@bgbg.co.kr / 070-7437-5882).

글 / 곰사장 (붕가붕가레코드)
-credit-
붕가붕가레코드 디지털 싱글 시리즈 no. 25
나잠 수 ‘맥스 러브’

프로듀서 / 나잠 수

작곡/작사/편곡 / 나잠 수
녹음 / 나잠 수, 백창열
연주 / 나잠 수, 백창열
믹싱 마스터링 / 나잠 수 @ 쑥고개 III 스튜디오

커버 디자인 / 김 기조 (kijoside)

총괄제작 / 곰사장 (붕가붕가레코드)
A&R,홍보 / 김은성, 황수연, 김찬희
회계 / 송대현
웹 개발 / 이재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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