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sis
- Artist Ant Is Fourmi in French,
- Release2019.01.11
- Genre Jazz,
- LabelAIFF
- FormatEP
- CountryKorea
1. Creation
2. Humanity
3. Crime ; 105 Stolen
4. Bipolar Disorder
5. Drowning
새로움을 추구하며 틀에 국한되지 않는 음악을 하는
개척자 Ant Is Fourmi In French(AIFF)의 첫 EP <Genesis>
Ant Is Fourmi in French(이하 AIFF)의 음악은 무언가 다르다. 그저 음악이라는 청각적인 요소뿐만이 아닌 그에 대한 장면이 떠오르고는 한다. 따뜻함부터 고뇌, 분노 등 여러가지 감정선이 그려지고 제목과 매칭되는 곡에 분위기에 의해 AIFF가 그린 그림이 청자로 하여금 그려지게 만든다.
이들의 첫 EP인 Genesis는 Genesis 즉 창세기라는 주제로 써 내려간 5개의 노래이자 하나의 큰 이야기가 수록된 앨범이다.
첫 번째 트랙인 Creation은 창조란 의미로 자연과 여러 생물들의 조화의 아름다움 그 자체로 풀어나간 곡이다.
두 번째 트랙은 Humanity로 창조 중에서도 인류를 창조할 때의 아름답지만 때론 격정적이고 복잡 미묘한 감정을 담아봤다.
세 번째로 Crime ; 105 Stolen은 성악설을 전제로 해 인류가 105번째 범죄를 저지르게 될 때 사람들이 범죄라는 개념에 대해 둔감해지고, 질서가 점점 무너져가는 배경을 설정한 후 불안한 느낌을 중심적으로 써내려간 곡이다.
네 번째인 Bipolar Disorder, 조울증이란 곡은 이러한 세상을 바라보는 신의 입장에서 써보았다. 자신이 만든 창조물들이 보기에 아름다웠지만 점점 타락해가는 것을 보며 느끼는 종합적인 감정에 대한 곡선을 표현해보려 노력하였다.
마지막 곡인 Drowning은 물로 심판하는 장면을 인간의 모습에서 천천히 물 아래로 떨어지는 상상을 하며 써본 곡이다.
가사가 아닌 연주로 풀어나가는 곡들인 만큼 각 악기들의 다이나믹 선들이 돋보이며 세세한 부분 하나까지 신경 쓴 디테일이 잘 묻어나고 AIFF만의 표현법과 상상력, 독창성을 볼 수 있는 앨범이자 이야기이다.
-Credits-
Ant Is Fourmi in French EP <Genesis>
Ant Is Fourmi in French members
Guitar : 임호연
Bass : 임상현
Drum : 신동규
Produced by AIFF
Recorded by Roman Pulati
Mixed and Mastered by @studio_3dd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