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 a lot

1. Easy
2. Prom
3. Never Ever
4. We Will Be Fine
5. 711
6. Nothing But A Dream
7. Frank
8. Many Knots
9. Be OK
10. If You Ask Me

 


 

델리 스파이스, 옐로우 몬스터즈 등을 거쳐, 현재 잠비나이에서 활약하고 있는 드러머 최재혁,
마이 앤트 메리를 거쳐 그와 함께 옐로우 몬스터즈로 활동했던 베이시스트 한진영,
코어매거진의 류정헌, 리플렉스 출신의 감성 보컬리스트 조규현.
가히 ‘홍대 앞 어벤져스’의 결성으로 불릴 수 있는 뮤지션들이 H a lot (에이치얼랏)이라는 이름으로 새로이 함께한다.

2016년 말부터 류정헌, 한진영, 최재혁이 ‘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타일의 음악을 담백하고 솔직하게 구현하겠다’는 목표로 의기투합하여 호흡을 맞추기 시작하였고, 그로부터 근 1년간 공석으로 있던 보컬리스트의 자리에 특유의 감성적인 목소리로 주목받았던 리플렉스 출신의 조규현이 마지막 퍼즐로 합류하면서 새로운 슈퍼밴드가 탄생하게 된 것이다.

H a lot (에이치얼랏) 활동 이전, 이미 옐로우 몬스터즈에서 함께 활동하며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추어 온 최재혁과 한진영의 안정적인 리듬 파트를 토양으로 류정헌의 다채로운 기타 사운드와 자유롭게 유영하는 느낌의 매력적인 멜로디 라인이 조규현 특유의 매력적인 미성으로 꽃 피어나는 이들의 음악은 순수한 감성과 강력한 사운드가 공존하는 이질적인 매력으로 인디 음악 팬들에게 일찌감치 주목받고 있다.

공개를 앞두고 있는 이들의 정규 데뷔 앨범 [H a lot (2018)]은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다.

이 중 타이틀곡으로 선택된 ‘If You Ask Me’는 전부를 걸고 시작한 일들이 뜻대로 되지 않았을 때 느낀 감정들을 가감 없이 담아낸, 모든 실패에 관한 이야기이다. 또 하나의 추천 트랙인 ‘Prom’은 용기 없고 소심한 사람이 느끼는 서툰 짝사랑의 감정들을 경쾌하고 밝은 사운드로 무겁지 않게 풀어냈다.

2018년의 시작과 함께 왕성한 라이브를 통해 대중에게 선보였던 곡들 중 10곡을 엄선하여 첫 번째 정규 앨범을 준비한 이들은 그간 개개인이 이루어 온 성공적이었던 뮤지션의 커리어에 안주하고 싶어 하지는 않는다.

최근 밴드 음악이 침체되어 간다는 의견도 있지만, 어쩌면 그렇기에 이토록 스스로에게 솔직하고자 하는 밴드 H a lot (에이치얼랏)의 이야기에 주목해 보는 것은 어떨까.

모든 것을 배제하고 초심으로부터 다시 시작하고자 하는 그들의 원초적인 욕망은 우리가 잠시 잊고 있었던 록 음악의 매력을 다시금 떠올리게 할 것이기 때문이다.

-Credits-
Produced by H a lot
All Songs by H a lot
All Lyrics by H a lot
Arranged by H a lot
Recorded by Sanghyun Cho, Hyeseok Oh, Minjae Lee (MOL Studios)
Mixed by SangHyun Cho (MOL Studios)
Mastered by Francis Jihoon Seong (JFS Mastering)

Artwork & Design by Genius Shin/D, RYUniverse_photo
Photo by Jaeik Shim, RYUniverse_photo

H a lot
Gyouhyun Jo – Vocal, Guitar
Junghun Ryu – Guitars
Jinyoung Han – Bass
Jaehyuk Choi – Drums

Additional Musician
Mingyu Kang – Piano, Synthesizer (‘If You Ask 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