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ZZ CATS
- Artist 박상아 퀸텟 (parksanga quintet),
- Release2025-01-13
- Genre Acoustic/Folk, Jazz,
- Label박상아
- FormatAlbum
- CountryKorea
- 1.양재천
- 2.Backseat driver
- 3.Jazz Cats
- 4.Spice Wimp
- 5.Reunion
- 6.Bull vs Bear
- 7.Strawberry Icecream
- 8.Solitude
01. 양재천
양재천의 밤은 낮보다 아름답다. 밝음에 가려 보이지 않던 것들이 선명해지는 순간들을 몇 분 속에 담고 싶었다. 늦은 새벽 이곳에서 라이딩을 하다보면 낮과는 다른 풍경들이 펼쳐진다. 풀벌레, 다람쥐, 너구리 가족, 운좋으면 고라니도 만나게 되는데 무해함으로 가득한 이 시간이 귀하고 행복하다
02. Backseat driver 세상엔 걱정과 염려 라는 제목 아래 남들에게 불필요한 참견과 잔소리를 하는 이들이 많다. 그대들의 생각보다 똑바로 잘 자라는 나무들이 많으니, 멋대로 넘겨짚고 가지치기 하지 말라는 경고의 메시지를 화분 속 비료 마냥 살포시 숨겨두었다.
03. Jazz Cats 재즈 뮤지션들을 ‘cat’이라고 흔히 표현한다. 연주를 마치고 집으로 가는 길, 무리지어 놀고있는 고양이들을 보니, 그모습이 재즈 뮤지션과 똑 닮았다고 생각했다. 연주자들도 처음만나는 관계지만 연주를 짠~! 시작하면 서로 자연스럽게 친구가 된다.
04. Spice Wimp 한국인들은 매운맛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은데, 반면 나같은 맵찔이도 있다. 겁없이 매운맛에 덤비다가 위장이 뒤집어지는 느낌을 표현한 곡이다.
05. Reunion 남녀가 뜨겁게 사랑하다가, 미워하게 되고 헤어지면서 서로 복잡한 감정속에서 지내다가, 마음이 어느정도 침잠 되었을때, 재회하는 감정을 3박자 멜로디와 연속적인 투파이브 진행으로 표현하였다.
06. Bull vs Bear 월요일 5시면 장이열린다 인간의 욕망과 기대는 4시부터 이미 들끓기 시작한다 주식시장에서의 상승장(Bull)과 하락장(Bear)을 의미하는데, 우량주는 반드시 우상향 한다는 믿음을 멜로디로 담았다.
07. Strawberry Icecream 소확행(소소하고 확실한 행복)은 우리의 일상속에 있다. 딸기맛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친구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눌때의 즐거움, 느긋하고 침착한 멜로디로 일상의 행복을 표현하였다.
08. Solitude ‘고독’은 자발적으로 혼자있는걸 의미한다. 우리는 스스로를 잊고 사람들속에서 부딪히며 정신없이 살아가고 있지 않은가? 누구나 때로는 고독이 필요하다. 스스로 찾는 고독은 내면을 성장시킨다. 트럼펫, 피아노 듀오로 아름답게 담았다.
|
[Credit] |
박상아(Park Sang A) – Trumpet 서보경(Seo Bo Kyung) – Tenor Saxophone 이미영(Lee Mi Young) – Piano 정상욱(jung Sang Ouk) – Bass 문새롭(Moon Say Rob) – Drums
All Tracks Composed by 박상아 All Tracks Arranged by 이미영, 문새롭 Recorded 이현진 @Yagi Studio Mixed Mastered by 박상아
Photography by 이현종
Publishing by POCLANO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