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s get it started
- Artist 정성우,
- Release2016.08.17.
- Genre Acoustic/Folk, Pop,
- LabelAcoustie
- FormatSingle
- CountryKorea
1. Let’s get it started
빌리어코스티와 정성우의 <이해가 필요한 제작기2>
여러분의 많은 사랑 속에서 첫 싱글이 발표된 지 한 달 정도가 지났습니다.
그 동안
-음원 사이트 최다 좋아요 122 , 댓글 12개
-정성우 인스타그램 (@sungwu_jeong) 팔로워 수 20여 명 증가
-정성우 페이스북 친구 추가 3인
-정성우 태그 게시물 9건
-공연 섭외 0건
빌리어코스티의 첫 데뷔 싱글 “쉬고 싶어”의 파급력을 그대로 닮은 듯 인상적인 출발을 알린 우리는 또 한 번의 싱글 앨범을 만들었습니다.
일렉기타 녹음과 편곡 작업 내내 성우는 “괜찮은 것 같은데요.”라는 말을 자주 했고 나중에 알고 보니 무뚝뚝한 성우에게 그 말은 최고의 극찬이었습니다.
성우도 참 괜찮은 앤 것 같아요. 정말 괜찮은 것 같은 인디팝 “Let’s get it started”
– 빌리어코스티
학창시절 친구들을 20대가 되어 다시 만난 적이 있다. 제각각의 고민들이 있었고 그 즈음에 한번쯤 생각해보는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얘기들을 했었는데, 가장 큰 화두는 직업에 대한 불만족이 생길 때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 있냐는 것이었다. 개인별로 정도는 달랐지만 대다수가 회의적이었고 현실에 안주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그리 많지 않은 나이였음에도 각자가 짊어진 삶의 무게가 달랐기 때문일까. 아니면 주입식 교육만을 받아온 탓에 생각하는 것조차 수동적이 되어버린 탓일까.
몇 년이 지났을 때 대부분 여전히 똑같은 삶에서 고민만 하며 살고 있었지만, 몇몇은 원하던 일에 한걸음 다가서 있었다. 각자의 상황은 차치하고서라도 뭔가를 시작해 나가는 것이야말로 변화를 위한 첫걸음일 것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는 건 없다. Let’s get it started.
-정성우
P.S 밝은 곡을 이렇게 어둡게 소개하는 것도 능력이다.
-Credit-
작사 작곡 정성우
편곡 정성우 빌리어코스티
A.Guitar 정성우
E.Guitar 홍준섭
Piano 박종득
Bass 백가영
Drum 이상근
Mix 안태봉
Mastered JFS Mastering (권남우)
Design 다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