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 Forest @Bratislava

  • Artist 티어라이너
  • Release2016.12.26.
  • Genre Acoustic/Folk
  • Label티어라이너
  • FormatSingle
  • CountryKorea

1. Red Forest (feat. 정은수)
2. 서늘한 아름다움

 


 

‘티어라이너’ – [Red Forest @Bratislava]

싱글 [Red Forest @Bratislava]는 음악감독이자 인디 밴드인 ‘티어라이너’의 프로젝트 ‘가라앉는 날들, 피어오르는 추억’의 일곱 번째 작품이다. 2016년 초 방송된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의 음악을 감독한 ‘티어라이너’가 다시 인디 밴드로 돌아와 공개한 이 프로젝트는 기존에 발표하지 못했던 미완성 곡들 중 엄선해, 그가 여행했던 특정 도시를 테마로 앨범을 완성해 발표하는 콘셉트다. 그 첫 시작으로 4월에는 배우 ‘최강희’가 보컬로 참여한 포크송을 실은 [내 작은 기억들 @KYOTO]를, 5월에는 홍대여신 ‘타루’가 ‘티어라이너’와 혼성으로 함께 부른 [우리 둘만의 보사노바 @CEBU]를, 6월에는 ‘라이너스의 담요’에서 노래하는 ‘연진’과 [이 느낌은 뭘까? @TALLINN]을, 9월에는 모던록의 대선배 ‘이승열’이 참여한 [칼끝 @St.PETERSBURG]를, 10월에는 배우이자 ‘라즈베리필드’의 보컬 ‘소이’와 함께 한 [우리들의 다섯 번째 계절 @Ceske Budejovice]를, 11월에는 정규 2집 앨범 [잿빛 정원GREY GARDEN]에 실린 ‘Embrace All’과 연결되는 감정의 [Love Bites @WIEN]을 차례로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 수록곡 “Red Forest (feat. 정은수)”는 습작을 하루에 열 곡이 넘게 작곡했던 2003년에 만든 곡을 2005년에 데모로 녹음해 두었다가 2007년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에 데모버전을 그대로 삽입했던 독특한 이력의 곡이다. 그러고도 9년을 들려지지 못하고 가려졌다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세상에 내놓게 되었다. 담담하면서도 깊은 감정을 담아낸 코러스에는 ‘미스티블루’의 보컬 ‘정은수’가 참여해 곡에 매력을 더했다. 보컬을 제외한 모든 연주는 2005년 라이너 혼자 조악한 장비로 작은방에서 녹음한 데모연주를 그대로 사용했다. 중부유럽의 매력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슬로바키아의 수도 브라티슬라바를 여행하며 느낀 감정과 당시 구상한 단편소설을 매칭한 “Red Forest (feat. 정은수)”는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와 남녀보컬의 하모니가 꿈결같이 흐른다.

싱글 [Red Forest @Bratislava]는 ‘티어라이너’의 세션기타 연주와 어쿠스틱 듀오 ‘로우엔드프로젝트(low-end Project)’의 멤버인 ‘강지훈’이 편곡한 기타 연주곡 “서늘한 아름다움”을 포함한 두 곡을 수록해 ‘티어라이너’의 여행지 ‘슬로바키아 브라티슬라바’를 테마로 싱글 연작의 일곱 번째 프로젝트로 발매되었다.

[Credits]
Produced by liner
Photograph & Artwork by liner

01 Red Forest (feat. 정은수)
Written by liner
Lyrics by liner
Arranged by liner
Instruments Mixed by liner
Vox Mixed & Mastered by 김찬영(702스튜디오)

Vox by liner
Chorus by 정은수, liner
Guitars by liner
Keyboards by liner
Strings by liner

02 서늘한 아름다움

Written by liner
Arranged by 강지훈
Mixed by 강지훈
Mastered by liner

All Performed by 강지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