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minate
- Artist Closet Yi,
- Release2020.05.08
- Genre Electronic,
- LabelHoney Badger Records (허니배저레코즈)
- FormatEP
- CountryKorea
1. Four Loops (Original Mix)
2. When Tigers Used To Smoke
3. Eternal Countdown
4. Eternal Countdown (JNS Remix)
5. Four Loops (Extended Mix)
Closet Yi (클로젯 이) ‘Ruminate (루미네이트)’ EP 발매
언더그라운드 댄스 음악의 뿌리를 되새겨 보고 그 위에 자신의 어린 시절 추억과 감상을 녹여낸 앨범
5월 8일 Closet Yi (클로젯 이)가 허니배저레코즈에서 국내 첫 릴리즈 앨범인 ‘Ruminate (루미네이트)’ EP를 발매한다.
클로젯은 다년간의 디제이 경험을 바탕으로 하우스와 테크노를 아우르는 신선한 트랙들을 발표하고 있는 뮤직 프로듀서이다. 이미 두 차례 레이블 컴필레이션 앨범에 참여했던 허니배저레코즈(Honey Badger Records)와 한 솥밥을 먹게 된 클로젯은 지난 3월 런던의 No Bad Days (노 밷 데이즈) 레이블에서도 ‘Tam Tam Land’ EP를 발표하며 국내외를 넘나드는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클로젯은 지금까지 베를린, 런던, 도쿄 등에서 다양한 무대를 경험하는 동시에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에서 2년간 상주 디제이로 활동하면서 한 가지 장르에만 치우치지 않는 다양한 셀렉션의 음악을 들려주고 있는 디제이다. 그녀는 NTS Radio, RedLight Radio, Worldwide FM 등 유럽의 여러 라디오 스테이션에서 완성도 높은 믹스 셋 방송을 하면서 해외에서 존재감을 먼저 알렸고, 본인이 직접 프로듀싱 한 오리지날 트랙들은 MixMag과 BBC Radio 1, Ballami Radio 등 다양한 매체에서 소개되기도 하였다.
‘반추하다’라는 뜻의 앨범 제목 ‘Ruminate’는 클로젯이 몸담고 있는 언더그라운드 댄스 음악씬의 뿌리를 되새겨 보고 그 위에 자신의 어린시절 추억과 감상을 녹여낸 결과물이다. ’When Tigers Used to Smoke (해석하면 호랑이 담배 피던 시절)’는 곡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전자음악에 많은 발전이 이뤄졌던 80년대 후반, 90년대 초 영국 클럽의 역사와 그 시절의 사운드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Four Loops’는 이번 EP 전면에 사용된 EMU 드럼 샘플들, 그리고 그녀의 어린 시절 외국에서 즐겨 봤던 애니메이션에서 따온 샘플들을 리드미컬하게 엮어낸 딥 하우스 트랙이다. 이 트랙은 특별히 클럽에서 디제이들이 다양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Original Mix와 Extended Mix 두 버전으로 제작되었다. 이번 앨범의 마지막 오리지널 트랙인 ’Eternal Countdown’는 클래식하고 강렬한 일렉트로 비트와 매스 게임 샘플 사운드가 더해 저 페스티벌에서 관중을 압도시킬만한 트랙이다. 또한 허니배저레코즈의 리더 JNS(제이엔에스)가 이곡의 리믹스에 참여해 날렵한 신스 사운드와 터프한 브레이크 비트 리듬으로 재구성해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클로젯은 이번 EP 발매를 통해 공식적으로 허니배저레코즈의 새로운 식구가 된 만큼, 앞으로도 레이블 멤버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앨범 발매 다음 날인 5월 9일(토), 홍대에 위치한 클럽 모데시(Modeci)에서 가질 릴리즈 파티를 시작으로, 같은 달 23일(토) 이태원 클럽 Livin에서는 허니배저레코즈 레이블 파티를 가질 예정이다. 또한, 그동안 미뤄졌던 유럽과 아시아 개인 투어 일정을 소화하며 다음 앨범을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Credits-
Closet Yi ‘Ruminate’ EP
All tracks written produced mixed by Closet Yi
Mastering by Beau Thomas @ Ten Eight Seven Mastering
P & C 2020 Honey Badger Rec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