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ti Goers
- Artist Rieyz + Something Wrong,
- Release2016.03.17.
- Genre Acoustic/Folk,
- LabelOffice Alouette
- FormatSingle
- CountryKorea
1. Senti Goers
모델, 배우 그리고 보컬리스트 ‘Rieyz(A.K.A. 이영진)’ 과 프로듀서 ‘Something Wrong(A.K.A. 김민홍)’ 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건조하고 쿨하고 시크한 새로운 팝의 세계!
모델로도 배우로도 자신의 영역을 확고히 구축했던, 이제는 보컬리스트의 영역에 도전중인 ‘Rieyz(이영진)’ 와 ‘소규모 아카시아 밴드’ 이후 새롭게 프로듀서의 영역을 확장중인 ‘Something Wrong(김민홍)’ 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싱글이 발표되었다.
첫 싱글을 발표한 후 톤앤매너를 바꾸고 새롭게 녹음한 두 번째 싱글의 이름은 “Senti Goers”. 첫번째 곡이 블루지한 미드템포에 요새는 보기 드문 기타솔로가 몇 소절이나 담겨있는 서늘한 멋을 표현한 곡이었다면 이 곡은 철저히 뼈대만 남겨서 ‘Rieyz’ 의 매력을 극대화 시키는 데 집중한 곡이다. 실제로 프로그래밍된 심플한 드럼과 베이스라인, 그리고 약간의 코러스로만 이뤄진 이 곡의 매력은 필요이상의 물기가 없이 윤곽의 아름다움, 간소함의 멋이 무엇인가를 고민한 끝에 만들어진 곡이다.
이 곡은 ‘Rieyz’ 의 평소의 이미지가 무엇인지 고민하며 가장 어울릴만한 심플한 곡을 만드는데 연구를 거듭하던 ‘Something Wrong’ 의 고민이 집약되어있는 곡으로 녹음 당시 “프랑스 느낌으로!” 라는 프로듀서의 요구를 바로 이해하고 프렌치 시크 톤의 보컬을 녹음해준 ‘Rieyz’ 의 감각이 극대화된 퍼포먼스와 역시 평소 고민하던 시크하고 심플한 편곡에 대한 만족스러운 결론이 상상 이상의 케미스트리를 이뤄낸 곡이다.
이 둘의 콜라보레이션은 이번 상반기 내내 이어진다. 앞으로의 싱글을 기대하셔도 좋다.
[Credits]
Rieyz + Something Wrong 2nd single [Senti Goers]
music by Something Wrong
words by Bourne Dali
arrangement by Something Wrong
Recorded at Philo’s Planet
Mixing & mastering by Jaemin Shin & Something Wrong
performing by
Rieyz: Vocals
Something Wrong: Bass
Seo Hyun Jeong: Drums
Chorus: 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