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DC (feat. The Quiett)

  • 1.TDC (feat. The Quiett)

 

리셋 후 새로운 시작, 서사무엘의 새로운 챕터 [TDC]

 

회사를 나와 또 다른 시작을 맞이하는 서사무엘이 그간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다음 장을 연다. 익히 잘 알려진 서사무엘의 이력과 수상 경력은 이제 말하지 않아도 많은 사람이 알고 있다. 발표한 정규 앨범 전작이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수상했고 뛰어난 가창력을 더해가며 한국의 음악가로서 자신만의 네오소울을 철저하게 만들어가고 있는 서사무엘은 이제 더 큰 곳을 향해 나아갈 준비를 한다.

 

“TDC”는 ‘They Don’t Care’이며, 그는 자신이 정말 좋은 게 무엇인지, 그리고 더 깊게 가면 어디까지 갈 수 있을 것인지 생각하며 처음이자 마지막 도전의 시작 같은 느낌의 지금 이 순간을 그대로 담아낸다. 새롭게 출발하는 이 시점을 그대로 담아낸 가사인 만큼 아마 많은 사람이 흥미롭게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 더 콰이엇의 랩이 더해져 긴장감을 더해주며, 서사무엘은 이렇게 새로운 행보를 나아가고자 평범하지 않은 출발점을 만들어냈다.

 

서사무엘은 “TDC” 발표 이후 네오소울을 향한 애정과 깊이 있는 탐구를 아낌없이 드러낼 예정이며 이제 그는 다른 차원으로, 더 멋진 무언가를 위해 예열을 가한다. 함께 작업해온 음악 동료들과 만든 이 곡의 마스터링은 1983년부터 엔지니어 일을 시작해 디안젤로(D’ Angelo)의 [Black Messiah]를 비롯해 브루스 스프링스틴, 스팅 등 거장의 앨범을 작업해온 데이브 콜린스(Dave Collins)가 담당했다.

 

 

블럭(칼럼니스트)

 

 

[Credit]
1. TDC (feat. The Quiett)
Words by 서사무엘, The Quiett
Music by 서사무엘
Arranged by 서사무엘 / AHMN / 박첨지 / 강상훈
Keyboard AHMN
Guitar 박첨지
BASS 강상훈
Mixed by JRB
Mastered by Dave Collins (Dave Collins Mastering Loas Angel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