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Are All Together
- Artist 시와무지개,
- Release2009.10.08.
- Genre Electronic, Pop,
- Label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 Formatep
- CountryKorea
1. 그냥 걸어가
2. Anyway
3. 너에게
4. 시간여행
5. We Are All Together
6. 지금, 여기, 이대로 좋아요
7. 여보세요
8. 시와무지개 (Bonus Track)
매직스토로베리 사운드의 세 번째 이야기!
재기 발랄한 일렉트로닉 사운드에 입혀진 아름다운 감성 RAINBOW 99과 시와의 프로젝트 앨범 [시와무지개 (SiwaRainbow)]
-RAINBOW 99 & 시와-
2004년부터 어른아이, 하이미스터메모리, 올드피쉬, 시와, 덧, KAFKA, 옥상달빛, 석준의 기타리스트로 참여하며 활발히 활동해 온 지금 한국 인디씬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기타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인 류승현 의 솔로 프로젝트인 RAINBOW 99. 2006년부터 빵과 바다비를 중심으로 꾸준한 공연 활동을 시작, 2007년 말 EP앨범을 발매, 2008년 빵 컴필레이션 참여, 올해에는 7월의 헬로루키로 선정되며 앞으로의 가능성을 인정받은 아름다움의 진정성을 가진 여성싱어송라이터 시와(Siwa). 이 둘이 만나 만들어낸 프로젝트가 바로 시와무지개 (SiwaRainbow)다.
-첫 만남-
RAINBOW 99과 시와의 첫 만남은 독특하다. 첫 만남은 RAINBOW 99이 한참 어른아이의 기타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던 2007년 초 바다비라는 클럽에서였다. RAINBOW 99이 우연히 클럽 바닥에 떨어진 악보를 주워 연주해보고는 눈물을 흘리게 되는데 그 악보가 바로 시와의 ‘길상사에서’라는 곡의 악보였고 마침 그날 있었던 시와의 공연에 RAINBOW 99이 난입해 ‘길상사에서’를 연주하는 사태가 벌어지는데 그게 바로 그들의 첫 만남 이였던 것이다. 이후 어른아이의 1집을 프로듀스한 Oldfish의 Soda가 시와의 EP앨범을 프로듀스하게 되고 ‘사실 난 아직’이란 곡에 RAINBOW 99의 기타 세션을 부탁하게 되면서 RAINBOW 99과 시와,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의 리더이자 프로듀서인 Soda의 관계가 시작된다.
-프로젝트 시와무지개-
시와무지개의 앨범은 100% 시와와 무지개(RAINBOW99) 둘 만의 작업으로 이루어져있다. 작곡 작사부터 연주와 녹음, 믹싱과 마스터링까지 모두 둘의 힘으로 해내며 진정한 프로젝트앨범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앨범을 들어보면 느끼겠지만 이 앨범은 시와의 느낌에서도 RAINBOW99의 느낌에서도 많이 벗어나 있다. 잔잔함과 서정성이라면 둘째가라면 서러운 둘이 만나 만들어냈다고 하기엔 너무 밝고 리드미컬하며 동적이다. 대부분의 작업이 원테이크로 이루어진 만큼 즉흥적이며 재기 발랄하다. 물론 아름답고 이미지적인 감성은 그대로지만 평소의 시와와 RAINBOW99라면 상상하기 힘든 게 사실이다. 하지만 그런 사실이 이 앨범을 프로젝트로서 더욱 돋보이게 하고 있다. 진심으로 즐겁게 만들어낸 시와무지개의 앨범에는 행복함이 가득하다. 이 음악을 듣고 있는 당신 역시 앨범을 듣는 내내 시와와 무지개(RAINBOW 99)의 장난들에 웃음 짓고 있을 것이다.